스마트골프
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스마트 뉴스

home > 고객센터 > 스마트 뉴스

보도자료) 스크린골프 기업 스마트골프, 신개념 골프 복합시설 개발에 박차 (헤럴드경제)
  • 작성자 : 스마트지기
  • 작성일 : 2020-01-28
  • 조회수 : 323
  • 파일첨부 :

스크린골프 기업 스마트골프, 신개념 골프 복합시설 개발에 박차

 

천안시 신불당 2600평 부지 총 13층 규모 건물 건설, 집객 효과 극대화 '청신호'

 

 

연구 및 개발 중심 스크린골프 전문기업 스마트골프가 신개념 스크린골프 레저 공간을 선보여 집객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취지로 천안시 신불당동 2600평 부지에 골프 기반 헬스케어 복합 시설 개발에 착수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스마트골프는 2002년 골프존 연구팀장 출신 박지형 대표가 창업 후 2014년 법인화한 K-OTC(Korea Over-The-Counter) 상장 기업이다. 2017년 업계 최초로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서 입소문을 이어가고 있는 스마트골프는 지난달 26일 구주 거래가 가능하도록 장외거래시장에 등록한 뒤 상장사 수준의 공시로 기업 투명성을 제고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스마트골프를 업계 강자로 성장시킨 동력에는 탄탄한 원천기술이 핵심으로 꼽힌다. 설립 초기 소프트웨어와 센서 관련 하드웨어 원천 기술을 확보해 초석을 다져왔으며, 이후 12개 스크린골프 관련 지적재산권을 토대로 14개 솔루션을 개발해 국내외 제조·판매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법인화한 이후 2014~2018년 동안 연평균 매출성장률 100%, 영업이익성장률 300%를 기록했다.

 

통상적으로 중소기업에서는 해외판로 개척이 쉽지 않지만 스마트골프는 세계한인무역협회(OKTA)의 인프라를 통해 내수시장의 범위를 확장시켰다. 해당 전략으로는 재외동포 경제인 단체 OKTA 네트워크를 통해 국가별 총판을 모집하고 현지인 대상 오프라인 마케팅, 무상 업그레이드 제공 및 공정한 이익 배분 등이 있다. 해당 전략은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해내고 있다. OKTA 북경지회와 협약을 맺고 중국 심양골프장 공동 경영 양해각서를 체결해 2018년에는 중국 최대 수출 실적을 달성했으며, 지난해는 자체 현지 판매법인을 설립해 확장을 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경영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2018년부터는 기기 판매 중심에서 아카데미와 카운티 등 아카데미 브랜드 운영 사업으로 전환해 다양한 고객들과 접점을 늘리고 있는데, 이번 천안 신불당 골프 기반 헬스케어 복합 시설 개발은 이 같은 접점 확대의 연장선상에 있기 때문에 주목해볼만한 사업으로 꼽힌다.

 

연면적 5만5657㎡ 규모(지하 2층~지상 11층)로 건설되는 이번 건물에는 근린생활시설부터 업무시설, 의료시설, 숙박 및 부대시설 등이 들어서는 한편 스마트골프의 제품과 서비스를 총망라한 플래그샵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스마트골프는 미국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탑골프(Topgolf)에서 착안한 '스마트 골프 레인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6, 7층의 공간을 활용해 최신식 기술 기반 제품과 서비스를 한데 모은 탑골프는 골프연습장에 게임과 파티 요소를 더한 이색 골프 테마 놀이공간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제휴사의 최신 제품들도 선보일 계획이다.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공간 조성을 위한 '스마트체어'는 안마의자 업체 바디프랜드와 제휴를 맺고 공동 개발 중인 안마의자로 스마트골프 제품과 연동해 운동량 데이터를 활성화 시킨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가장 많이 사용하는 근육을 집중적으로 마사지 할 수 있으며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편안한 휴식을 선사한다.

 

박지형 스마트골프 대표는 "사람들이 보다 재미있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골프 테마파크로 스마트 골프 레인지를 선보일 것"이라며 "이번 복합 센터 개발을 통해 스크린골프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나가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골프는 헬스케어 복합시설로 해외 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해 2021년 매출 200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사업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는 멕시코와 캐나다, 인도, 미국, 중국 등에서도 꾸준한 제품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real@heraldcorp.com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00121000730

이전글 보도자료) 스마트골프, 대규모 스크린골프 헬스케어 복합시설 개발 착수(한국경제
다음글 보도자료) 스마트골프, 국내 최초 골프 테마파크 조성(더벨)
   목록